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2017년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7. 4. 6. 22:44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2017년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문제 중 하나가 바로 내 집 마련일텐데요. 특히나 수도권이나 대도시에 거주하는 분들께는 더욱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이러한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중앙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여러 주택 정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제도입니다.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입주조건을 체크해보시는 게 좋겠죠? 그럼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LH청약센터'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분양정보와 분양가이드, 인터넷청약, 계약정보조회, 입주정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분양가이드'의 '국민임대' 메뉴를 누릅니다.




    '국민임대 분양가이드' 페이지입니다. '소개' 탭에는 제도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있습니다.




    '입주자격' 탭을 누르면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민임대아파트는 모집공고일 현재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자이며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에 해당되는 공급신청자격자를 입주대상으로 합니다. 아래에는 용어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소득기준'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여야 합니다. 가구원수, 부양가족수, 미성년자녀수에 태아 또한 포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과 '공급규모별 소득기준'은 표를 참고하세요.


     


    '자산기준''부동산(토지+건축물)'의 경우 12,600만원 이하, '자동차'의 경우 2,465만원 이하입니다. 토지는 소유면적 × 개별공시지가, 건물은 공시가격, 자동차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차량 기준가액을 가격을 산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비고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래로는 '입주자 선정순위'가 있는데요. 전용면적 50㎡ 미만은 당해 주택이 건설되는 시 · 군 · 자치구에 거주하는 자, 전용면적 50㎡ 이상 ~ 60㎡ 이하는 청약저축에 가입하여 24회 이상 납입한 자, 신혼부부는 혼인기간 3년 이내인 경우를 제 1순위로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순위와 동일순위 내 경쟁 등 기타사항에 대해서는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주자 선정순위' 아래로는 '우선공급 대상자 및 공급물량', '동일순위 경쟁시 입주자 선정기준'에 대한 안내가 있는데요. 해당사항이 있는 분은 꼭 체크해보시고 신청할 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입주조건은 신청하려는 모집공고에서 확인하세요!




    '임대조건' 탭에서는 국민임대주택의 표준임대보증금과 표준임대료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표준임대보증금'은 당해주택가격 * 20/100 * 규모계수 * 지역계수, '표준임대료'는 당해 주택에 대한 감가상각비, 연간 수선유지비, 화재보험료(재해보험료), 국민주택기금이자, 사업주체의 자체자금에 대한 이자 중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 또는 해당 페이지를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임대의 임대보증금과 임대료는 임대차계약시 임차인이 동의가 있는 경우 상호전환이 가능합니다. 이 때 전환금액에 대한 금리는 은행대출금리와 시장 전원세 전환율 등을 참고하여 사업시행자가 별도로 정하게 됩니다. 단, 임대보증금을 상호전환할 경우 최초의 임대보증금(전환보증금 포함)은 건설원가에서 기금을 차감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임대료 인상시기는 2년 단위인데요. 직전 2개년 주거비물가지수를 합산하여 인상률을 결정합니다. 나머지 사항에 대해서는 한 번 읽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임대아파트와 관련하여 궁금한 부분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콜센터 ☎ 1600-1004로 평일 09:00~18:00(토, 일, 공휴일 휴무)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모집공고 보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알아보기! [바로가기]




    lh주택공사 2017년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