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면계좌 조회 통합으로 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7. 4. 22. 05:07

    휴면계좌 조회 통합으로 하기!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 최신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오랜 기간동안 여러 금융사와 거래하다 보면 개설한 계좌를 잊어버릴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계좌를 휴면계좌라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잠자는 계좌이죠.



    정확한 휴면계좌의 뜻은 은행과 보험사, 우체국 등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에 대한 채권 중 관련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또는 휴면보험금을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이를 알아보기 위해 해당지점을 방문해서 문의해야 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방법 같이 알아봐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휴면 계좌와 예금, 보험금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좌측에는 영업점 방문조회에 대한 안내가 있는데요. 가까운 은행과 보험사를 방문하시면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와 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방문시는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만 조회가능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다면 온라인으로 조회하시는 것이 훨씬 간편하겠지요? 우측의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손쉽게 통합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아래의 약관에 동의하신 후, '공인인증조회'를 눌러 공인인증서 인증만 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휴면계좌를 온라인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간편하죠.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는 '법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법인'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같은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죠.




    공인인증서 인증을 마치셨으면 위처럼 '공인인증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은행부터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 등에 대하여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증서번호), 통화구분, 금액, 문의처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자료기준일이 최근 날짜로 계속 업데이트 되니 최신정보로 휴면계좌통합조회가 가능하죠. 제 경우는 아쉽게도 없네요.



    다만,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부터 제공되는데요.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구요. 수령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안내되는 문의처로 전화하면 되겠죠?




    2017년 최신 휴면계좌통합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까맣게 잊고 있었던 돈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