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신청 & 혜택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7. 7. 25. 05:06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신청 &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신청방법과 장애인 혜택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장애인으로 등록되면 본인 희망에 따라 장애인 등록증 또는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2017년 최신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발급과 재발급 방법, 그리고 장애인 혜택에 대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서울특별시 장애인 복지'를 검색 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1.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장애인 복지'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 '등록-복지카드(등록증)' 또는 아래 그림으로 된 바로가기 메뉴 중 '복지카드'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복지카드(등록증)' 페이지입니다. 장애인 등록증은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기능이 없는 등록증이고, 장애인 복지카드는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기능이 부여된 등록증입니다. 장애인 통합복지카드는 등록증에 장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기능이 통합된 카드입니다.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재신청자 포함)은 「장애인등록 및 서비스 신청서」를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분들은 신용 정보 및 대금 결제 항목 등을 추가로 기재하고 별지의 「개인신용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를 서명 제출해야 합니다. 나머지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재발급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장애인복지카드 등 재교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재발급대상이 안내되어 있으니 희망하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2. 장애인 혜택 조회방법


    2017년 장애인 혜택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지원-맞춤조회'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조회' 페이지입니다. 장애인 혜택을 '연금 등 소득지원', '자립 및 취업', '주거지원', '아동/여성지원', '(특별)교통수단', '감면 및 공제', '각종할인', '기타지원'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안내하고 있는데요. 각 항목을 누르면 그에 해당하는 복지제도가 리스트에 나옵니다.


     


    조회 방법은 간단한데요. 리스트 상단에 위치한 검색 메뉴에서 '연령'과 '성별', '장애유형', '장애등급'을 설정하신 후,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리스트에 해당되는 복지서비스가 조회되는데요.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으니 필요한 부분은 확인해보시면 되겠죠?




    예시를 위해 임의의 값을 설정하고 '검색'을 눌렀습니다. 아래 리스트에 반영이 되었네요.





    리스트의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상세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 및 지급절차', '관련규정' 등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혜택 조회방법 어렵지 않죠?




    장애인 복지카드(등록증) 신청방법과 장애인 혜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내용 확인해보시고 필요한 혜택을 받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