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입주조건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8. 1. 20. 17:58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입주조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확인방법과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도권이나 대도시와 같은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께 내 집 마련하는 문제는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이러한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여러 주체에서 다양한 주택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공공임대주택 제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신 공공임대아파트 모집공고와 조건 같이 살펴볼텐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에서 '마이홈'을 검색한 다음, 주소 아래 '입주자모집공고'를 누릅니다.




    그러면 '입주자모집공고'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공급기관이 공급하는 임대주택 및 뉴스테이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위에는 '전체', '대학생', '신혼부부', '주거취약계층', '저소득층', 무주택자', '유주택자' 등 공고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택한 공고대상이 포함된 공고가 검색되니 활용하시면 더 빠른 검색이 가능하죠.


     


    lh공공임대아파트 모집공고를 검색하시려면 '임대종류'에서 '10년 임대' 또는 '5년 임대'를 선택합니다. 공공임대 제도는 5년·10년 공공임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주택유형'에서는 '아파트', '진행상태'에서는 '모집중'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설정하시려면 좌측 지도상에서 지역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시/군/구' 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옵션들도 필요하신 분들은 설정해주시고 아래 '검색하기'를 누르면 모집공고가 조회됩니다.




    '입주자모집공고' 페이지 검색 메뉴 아래로 위 사진처럼 해당되는 모집공고가 검색됩니다.




    예시를 위하여 임의의 모집공고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상단에는 간략한 안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단지정보'가 있는데요. 현재 살펴보는 모집공고의 경우 단지가 '파주운정3지구 A12블록' 하나 밖에 없는데요. 모집공고에 따라 한 공고 내에 여러 단지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노란색을 표시된 '단지명'을 누르면 다른 단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정보'에서는 '위치', '총세대수', '모집호수', '최초입주월', '단지규모', '난방방식', '문의처', '기타사항'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래로는 '공급정보'가 있는데요. '형명'별 '전용면적', '모집호수', '임대보증금', '월임대료'가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신청하려는 형명에 맞게 잘 확인해보셔야겠죠? '단지정보 - 위치' 항목에는 '지도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지도보기'를 누르시면 위처럼 '마이홈 주거복지 지도찾기'가 나옵니다. 해당 단지의 지도와 3D 지도, 로드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모집공고 기본정보'가 있는데요.




    현재 열람하는 모집공고의 개괄적인 기본정보와 함께 몇 가지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정보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처럼 '모집공고 상세정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공급정보', '청약일정', '실거래가', 공시가격', 'KB 시세', '관리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요.




    '모집공고 기본정보'에는 '해당기관 공고'라는 메뉴도 있는데요. 분양공고문을 볼 수 있죠.




    '해당기관 공고'를 누르면 위처럼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분양공고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공고문'에서 살펴보고 계신 모집공고의 모집공고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입주자모집공고' 세부 페이지로 돌아가겠습니다. '단지정보'와 '공급정보' 아래로는 '일정정보'가 있습니다. 모집공고 진행일정이 정리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은 예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어 아래에 링크를 첨부합니다.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 & 입주조건 5년 10년 안내!' [바로가기]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확인방법과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내 집 마련을 계획중인 분들께 안내해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