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자격 & 모의계산 고용보험 최신정보!
    카테고리 없음 2018. 2. 1. 03:04

    고용보험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자격 & 모의계산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용보험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자격과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에 지급되는 소정의 급여인데요.



    실업급여를 구성하는 급여와 수당 중 실업급여 조기재취업수당은 구직급여 수급자격자가 대기기간이 지난 후 재취업한 날의 전날을 기준으로 잔여소정급여일수의 2분의 1 이상을 남기고 재취업한 경우 미지급일수의 2분의 1을 일시에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신 정보로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자격과 모의계산하는 방법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고용보험'을 검색한 다음, 주소 아래 '실업급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실업급여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대한 몇 가지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조기재취업수당은 취업촉진수당에 포함됩니다.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하면 소정급여일수가 남아있어도 더 이상 지급받을 수 없는데요. 실업급여 신청없이 재취업하면 지급받을 수 없으니 퇴직 즉시 신청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데요. 때문에 실업이 발생하였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관할 고용센터 등에 확인하셔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실업인정'이라 합니다. 아래로 실업급여를 구성하는 급여와 수당이 정리되어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겠죠.




    실업급여의 각 급여와 수당에 대한 상세설명입니다. 읽어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겠지요?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정보는 좌측 사이드 메뉴 중 '조기재취업수당'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은 구직급여 수급자격자가 대기기간이 지난 후 재취업한 날의 전날을 기준으로 잔여소정급여일수의 2분의 1 이상을 남기고 재취업한 경우 미지급일수의 2분의 1을 일시에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다음 지급요건을 충족해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3가지 지급요건을 모두 충족하셔야 하는데요. ① 재취업한 날의 전날을 기준으로 고용보험법 제50조에 따른 소정급여일수를 2분의 1이상 남긴 상태여야 합니다. ② 12개월 이상 계속하여 고용된(자영업을 영위한) 경우여야 합니다. ③ 재취업한 시점의 사업주가 3가지 요건에 해당하는 사업주가 아니여야 하는데요. ③의 요건은 아래에 안내하였습니다.


    • 최후 이직한 사업의 사업주에게 재고용된 경우

    • 최후 이직한 사업의 사업주와 관련된 사업주로서 최종 이직 당시의 사업주와 합병·분할되거나 그 사업을 넘겨받은 사업주에게 재고용된 경우

    • 실업 신고일 이전 채용을 약속한 사업주에게 고용된 경우


    실업급여 고용보험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시점재취업한 날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부터 12개월이 경과한 이후인데요. 관할 고용센터에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서 및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청구방법으로 우편, 팩스, 인터넷, 관할 고용센터 직접 방문 등이 있습니다.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제출서류는 위 사진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자영업으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으시려면 자영업활동계획서를 제출하고 자영업활동으로 실업인정을 1회 이상 받아야 합니다. 그 밖의 내용은 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묻는 질문'에서는 조기재취업수당과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Q&A 형태로 안내하고 있는데요. 내용을 읽어보시면 조기재취업수당을 이해하는데 되겠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은 좌측 사이드 메뉴 중 '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메뉴는 고용보험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모의계산은 사용자가 입력한 값(취업일 및 근로기간)을 토대로 계산되니 실제 대상여부 및 지급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조기재취업수당 대상여부는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취업일'과 '근로기간'을 입력한 다음, 아래 '결과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요건이 되는 분들은 모의계산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고용보험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자격과 실업급여 조기취업수당 모의계산 방법에 대하여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내용 확인해보시고 해당되는 분들은 혜택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