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 & 신청방법 2017년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7. 8. 25. 00:04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 & 신청방법 2017년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과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취업을 하더라도 평생고용이 보장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때문에 젊은 세대들이 공무원 시험에 더욱 매달리는 것일텐데요.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창업과 관련하여 여러 정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이디어와 열정도 있겠지만 사업을 꾸릴 수 있는 자금일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최신 청년창업지원금에 대해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K-스타트업'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K-스타트업'은 정부의 창업포털사이트로 창업지원사업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스타트업'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 '정책자금'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정책자금'입니다. 좌측 하단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 청년전용창업자금'을 누릅니다.





    '청년전용창업자금' 페이지입니다. 청년전용창업자금의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 미만(신청·접수일 기준)인 중소기업 및 창업을 준비 중인 분입니다. 창업성공패키지지원의 경우 7년 미만의 창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융자한도는 기업당 1억원 이내이고 융자금리는 연 2.0% 고정입니다. 융자기간은 시설·운전 6년 이내(거치기간 3년 이내 포함)입니다. 융자방식은 중진공이 자금 신청·접수와 함께 교육·컨설팅 실시 및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융자대상 결정 후 진행됩니다. 아래로 문의처가 있는데요. '중소기업진흥공단 융자상담(지역본부)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중소기업진흥공단 - 오시는 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아래로 본부와 지역본부, 연수원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본부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예시로 서울지역본부을 보겠습니다. 서울지역본부에서는 정책자금 융자지원 업무부터 해외마케팅사업 및 국내수출지원, 기술지원 및 중소기업진단업무, 성과보상기금사업, 정보제공 및 교류협력 등 여러 창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니 여러 도움을 받으실 수 있겠죠?


     


    그리고 주소와 연락처, 관할지역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사업체를 운영할 지역의 지역본부에 방문 또는 연락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로는 찾아오시는 길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지도와 교통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창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7년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과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창업을 계획 중이거나 진행 중인 청년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