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년lh국민임대주택입주방법 & 신청자격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7. 10. 20. 00:17

    2017년lh국민임대주택입주방법 & 신청자격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lh국민임대주택입주방법과 lh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면적 대비 인구도 많고 수도권과 대도시에 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주택 문제가 심각한 편입니다. 집값이 어마어마하죠.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는 이러한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주택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국민임대주택 제도도 그 중 하나입니다. 국민임대주택은 무주택 저소득층(소득 1~4분위 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국가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아 건설·공급하는 임대주택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임대주택 신청방법과 자격조건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분들께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마이홈'을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홈'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 '주거복지 서비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아래로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주거복지 안내-임대주택'을 누릅니다.




    '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임대주택과 관련하여 여러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017년도 국민임대주택 정보는 '유형별 공급조건' 항목의 '국민임대주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상단에는 국민임대주택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있습니다.





    국민임대주택 자격은 '입주자격'에 안내되어 있는데요. 국민임대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세대주 또는 세대원으로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분들을 입주대상으로 합니다. 청약자별 자격 검증 대상은 첫번째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도 소득 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입니다. 4인 가구 기준 3,941,190원입니다. 나머지 가구원수별 소득액은 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산보유 기준은 총자산가액과 자동차가액을 충족하여야 하는데요. 총자산가액은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총자산가액 합산기준 22,8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동차가액은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별 자동차가액 2,522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위 표에서 소득·자산 산정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해당되는 부분을 살펴보시면 되겠죠?




    일반공급은 전용면적에 따라 입주자격과 입주자 선정순위가 차이가 있는데요. 전용면적 50㎡ 미만세대구성원 전원의 월평균소득금액의 합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이하인 세대에게 우선 공급하고, 남은 주택이 있을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초과 70%이하인 세대에게 공급합니다.


     


    전용면적 50㎡ 이상세대구성원 전원의 월평균소득금액의 합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이하인 세대에게 공급합니다. 경쟁 시에는 입주자 선정순위에 따라 입주자 선정이 이루어지는데요. 이 부분은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우선공급 입주자격'도 안내되어 있는데요. 각 구분별로 입주자격이 다릅니다. 그러니 본인이 해당되는 부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도 우선공급 대상입니다.




    동일순위 경쟁시에는 위 기준에 따른 가점을 합산한 순위에 따라서 입주자가 선정됩니다.




    다음으로 '입주자 선정기준'이 안내되어 있는데요. 앞서 살펴본 입주자 선정기준을 일반공급과 우선공급으로 나누어 간략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내용을 한 번 살펴보시면 좋겠죠? 




    lh국민임대주택 주택규모전용면적 기준 60㎡ 이하입니다. 임대의무기간은 30년인데요. 2년 단위로 당해 임대차기간 종료시 입주자격을 재확인한 후, 갱신계약을 체결하는 형태입니다. lh국민임대주택의 임대조건시중시세의 60~80% 수준으로 꽤 저렴한 편입니다.




    끝으로 신청절차가 안내되어 있는데요. 총 5단계로 국민임대주택의 입주가 이루어집니다. 신청자는 모집공고 확인방법과 청약신청방법만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lh국민임대주택의 모집공고 확인방법과 신청방법은 예전에 포스팅해 둔 것이 있어 아래에 링크를 남깁니다.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신청 방법 최신정보! [바로가기]




    2017년lh국민임대주택입주방법과 lh국민임대주택 신청자격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분 또는 국민임대주택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