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자격조건 최신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7. 10. 23. 22:45

    2018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자격조건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8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와 국민임대아파트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면적 대비 인구가 많아 주택 문제가 심각한 편인데요. 특히 수도권이나 대도시에서 내 집 마련하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이러한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다양한 주택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국민임대아파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무주택 저소득층(소득 1~4분위 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국가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을 지원받아 건설·공급하는 임대주택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8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확인방법과 함께 국민임대아파트 자격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마이홈'을 검색한 다음 주소 아래 '입주자모집공고' 메뉴를 누릅니다. 마이홈은 국토교통부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입니다.





    '입주자모집공고' 메뉴를 클릭하셨으면 '입주자모집공고'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공급기관이 공급하는 임대주택 및 뉴스테이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상단에는 '전체', '대학생', '신혼부부', '주거취약계층', '저소득층', '무주택자', 유주택자' 등 구분이 있는데요. 구분을 선택하시면 해당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모집공고만 검색됩니다.


     


    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를 살펴보시려면 '임대종류'에서는 '국민임대', '주택유형'에서는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좌측 지도에서 지역을 눌러 '시·군·구' 단위까지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지역의 모집공고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진행상태'에서는 '모집중'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항목도 설정하신 다음에 아래의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설정하신 값이 반영된 모집공고가 아래 리스트에 조회됩니다. 방법 어렵지 않죠?




    정보가 어떻게 안내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임의의 모집공고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상단에는 '모집공고명'과 '공고대상', '공급기관', '유형', '주택유형'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단지정보'가 안내되어 있는데요. 현재 살펴보고 있는 모집공고의 경우에는 단지가 총 6개네요. 단지명을 눌러 해당 단지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지에 따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희망하시는 단지명을 클릭하여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단지정보'에서는 '위치'와 '총세대수', '모집호수', '최초입주월', '단지규모', '난방방식', '문의처'와 '기타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항목의 '지도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창으로 '주거복지 지도찾기'가 나오는데요. 지도와 로드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거복지 지도찾기' 팝업창입니다. 좌측의 검색창에서도 모집공고와 임대주택, 택지정보 등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가운데에는 '모집공고 기본정보'가 표시되는데요. '모집공고 기본정보' 창 안에서 '3D', '로드뷰', '상세정보 보기'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보기' 버튼을 누르면 '모집공고 상세정보' 창이 나오는데요. 해당 모집공고의 '공급정보'와 '청약일정', '실거래가', '공시가격', 'KB 시세', '관리비'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시 '모집공고' 페이지로 돌아가겠습니다. '단지정보' 아래로는 '공급정보'와 '일정정보'가 있는데요. '공급정보'에서는 전용면적별 모집호수와 임대보증금(원), 월임대료(원)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일정정보'에는 '모집공고일'과 '상시모집 일정' 등이 있는데요. 국민임대아파트를 신청하시려는 분이라면 일정을 꼭 체크해보셔야 하겠죠? lh국민임대아파트 자격조건은 예전에 포스팅해 둔 것이 있는데요. 아래 첨부한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LH국민임대주택 자격조건 & 신청 방법 2017년 완벽정리!' 포스팅 [바로가기]




    2018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와 lh국민임대아파트 자격조건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모집공고를 틈틈히 확인해보시고 본인 조건에 꼭 맞는 아파트를 신청하셨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