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한부모가정혜택 & 자격 최신정보!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5. 23:58

    2018한부모가정혜택 & 자격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8한부모가정혜택과 2018한부모가정자격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부모가정은 생계와 가사를 혼자서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돕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여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한부모가정 관련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주체가 분산되어 있고 복지서비스마다 자격과 선정기준, 신청방법 등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일이 찾아보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부모가정혜택을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을 같이 살펴보려 합니다. 각 복지서비스의 선정기준과 신청방법 등도 같이 안내되어 있으니 방법 알아두시면 좋겠죠?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복지로'를 검색한 후, 주소 아래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메뉴를 누릅니다. '복지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포털 사이트입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페이지입니다. 정부 중앙부처에서 시행하는 한부모 관련 복지서비스는 페이지 상단 '분류별 검색' 메뉴에서 알아볼 수 있는데요. '분류별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로 그림으로 된 바로가기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한부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페이지에서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한부모가정 복지서비스 또한 조회할 수 있는데요. '지역별 검색'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도'와 '시·군·구'를 설정하시고 '유형'에서 '한부모'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리스트에 해당지역의 한부모 관련 복지서비스가 조회됩니다. 한 페이지에서 모두 조회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지요?




    한부모가정 복지서비스 정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부모가족자녀 교육비 지원'으로 들어가보았는데요. 상단에는 간략한 안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누가 받을 수 있나요?' 항목이 있는데요. '지원대상'과 '선정기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복지서비스의 경우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부모가족의 자녀와 조손가족의 손자녀를 지원대상으로 하네요. 지원대상 자격과 함께 선정기준 또한 충족해야 하는데요.


     


    '한부모가족자녀 교육비 지원'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의 52% 이하인 한부모가족(모자가족, 부자가족) 및 조손가족을 선정합니다. 이처럼 같은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서비스라도 지원대상과 선정기준의 세부사항이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복지로'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니 여기에서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아래로는 해당 복지서비스의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잘 확인해보셔야겠죠? 




    페이지 하단에는 '아직 궁금한 것이 있어요!'가 있는데요. '문의처'와 '중복해서 받을 수 없는 사업'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중복해서 받을 수 없는 사업' 리스트 중에서 수혜를 받고 계신 복지서비스가 있는 분들은 현재 열람하고 있는 복지서비스를 중복해서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해당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문의처로 전화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2018한부모가정혜택과 2018한부모가정자격와 관련하여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복지로'의 정보는 정책 변화에 따라 수시로 업데이트 되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