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 & 신청방법 2017년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7. 9. 27. 15:33

    lh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 & 신청방법 2017년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7년 lh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과 공공임대주택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내 집 마련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특히 수도권과 대도시에 거주하는 분들께는 그 부담이 더욱 큽니다.



    이러한 주택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여러 주택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lh 공공임대주택 제도입니다.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임대의무기간(5년·10년)동안 임대 후, 분양전환하는 임대주택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최신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마이홈'을 검색한 다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홈'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 '주거복지 서비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아래로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요. '주거복지 안내 - 임대주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유형별 공급조건'에서 '공공임대주택'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공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상단에는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개괄적인 안내가 있습니다.




    lh 공공임대주택은 5년·10년 공공임대주택과 50년 공공임대가 있는데요. 50년 공공임대의 경우 현재 신규 공급이 없습니다.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임대의무기간인 5년(10년)간 임대 후 분양 전환하여 입주자가 우선하여 소유권ㅇ르 이전받을 수 있는 임대주택입니다.




    lh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전용면적 85㎡ 이하 기준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당해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입니다.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신혼부부 특별·생애최초특별·노부모부양특별·다자녀특별·일반공급(전용 60㎡ 이하의 공공주택만 해당)의 경우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2017년 자산보유 기준과 소득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도 소득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입니다. 공급유형별·가구원수별 상세 안내는 위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산보유 기준동산(토지 및 건축물) 21,550만원 이하, 자동차 2,825만원 이하입니다. 토지는 개별공시지가 × 면적(㎡), 건축물은 과세표준액입니다. 자동차는 비영업용 승용자동차에 한합니다. 다만, 장애인사용 자동차, 국가유공자(상이 1~7등급) 보철용 차량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정순위는 수도권과 수도권외 지역이 다른데요. 수도권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12회 이상 납입한 자수도권 외 지역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매월 약정 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한 자를 1순위로 합니다. 




    특별공급 중에서 신혼부부는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한 자 중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이고, 그 기간에 출산(임신중이거나 입양한 경우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배우자가 소득이 있는 경우 120% 적용)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신혼부부 입주자 1순위는 혼인기간 3년 이내 임신 또는 출산(입양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자, 2순위는 혼인기간 3년 초과 5년 이내 임신 또는 출산(입양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자입니다. 신혼부부 외에도 3자녀 이상인 자, 노부모 부양자,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 국가 유공자, 기관 추천자 또한 특별공급 대상이니 해당되는 분들은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주택의 주택규모전용 85㎡ 이하입니다. 임대기간2년 단위로 계약체결하여 당해 임대차기간 종료시 입주자격을 재확인한 후 갱신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임대조건시중 전세 시세의 90%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대도시나 수도권일수록 도움이 되겠죠?




    5년·10년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 안내입니다. 대상자와 시기, 가격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lh 공공임대주택 신청절차는 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공임대주택 신청방법과 공공임대주택 모집공고 확인방법은 예전에 작성해둔 것이 있으니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아파트 자격 & 신청방법 알아보기!' 포스팅 [바로가기]

    ※ 공공임대주택 신청방법은 포스팅 내용의 4번부터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자격!' 포스팅 [바로가기]

    ※ 공공임대주택 모집공고 확인방법은 포스팅의 1번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 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과 공공임대주택 신청방법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분이나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