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 신청자격 2018년 최신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8. 6. 14. 18:04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 신청자격 2018년 최신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8년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과 공공임대아파트 신청자격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나라 면적 대비 인구 밀도가 높고 인구의 대다수가 수도권과 대도시 등지에 밀집되어 있어 주택난이 심각합니다.



    이러한 주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서는 여러 주택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공공임대아파트입니다. 최신정보로 공공임대 정보를 안내드리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혜택을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1. 공공임대아파트 주택유형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임대의무기간인 5년(10년)간 임대 후에 분양 전환하여 입주자가 우선해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습니다. 50년 공공임대주택은 현재 신규공급이 없습니다.



    2.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2018년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당해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와 함께 소득 기준과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소득 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노부모부양, 다자녀, 배우자의 소득이 있는 신혼부부는 120% 이하)입니다. 자산보유 기준부동산(토지 및 건축물)의 경우 21,550만원 이하, 자동차의 경우 2,825만원 이하입니다. 나머지는 위를 참고하세요.



    3.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자 선정순위


    수도권 1순위는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12회 이상 납입한 자입니다. 수도권 외 지역 1순위는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 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한 자입니다. 2순위는 1순위에 해당되지 않는 자입니다.



    4. lh공공임대 특별공급


    특별공급 대상 중 신혼부부 입주자격은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한 자 중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이고 그 기간에 출산(임신중이거나 입양한 경우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배우자가 소득이 있는 경우 120% 적용)이하인 자입니다.


     


    신혼부부 입주자 1순위는 혼인기간 3년 이내 임신 또는 출산(입양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자, 2순위는 혼인기간 3년 초과 5년 이내 임신 또는 출산(입양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자입니다. 특별공급 대상별로 입주자격이 상이하니 나머지에 대해서는 위 표를 참고하세요.



    5. 공공임대아파트 기타정보


    주택규모는 전용 85㎡ 이하입니다. 임대기간은 2년 단위로 당해 임대차기간 종료시 입주자격을 재확인 후 갱신계약을 체결합니다. 임대조건은 시중 전세 시세의 90% 수준입니다.



    6. lh공공임대아파트 신청절차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자 모집공고는 사업주체(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공사 등)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모집공고에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7.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


    lh공공임대 분양전환 대상자는 전용 85㎡ 이하의 경우 입주일 이후부터 분양전환 당시까지 해당 주택에 거주한 무주택인 임차인, 전용 85㎡ 초과의 경우 분양전환당시 임차인입니다. 분양전환 시기는 임대의무기간(5년, 10년) 종료 후입니다. 분양전환 가격은 5년 임대주택의 경우 (건설원가 + 감정가격) / 2, 10년 임대주택의 경우 감정가격으로 산정됩니다.




    2018년 lh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과 공공임대아파트 신청자격에 대해 최신정보로 살펴보았습니다. 공공임대아파트 입주를 희망하는 분들께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