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자격 & 신청방법 최신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2. 23:35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자격 & 신청방법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자격과 임대아파트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내 집 마련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특히 인구가 밀집된 수도권과 대도시 등지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여러 주택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lh 임대아파트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년 lh 임대아파트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같이 알아볼게요.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마이홈'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마이홈'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 '주거복지 서비스'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아래로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 중 '주거복지 안내 - 임대주택'을 클릭해주세요.




    '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유형별 공급조건' 항목에서 영구임대주택부터 공공기숙사 등 여러 임대주택에 대한 안내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관심 있는 부분을 살펴보시면 되겠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국민임대아파트의 자격조건과 2017년lh국민임대주택입주방법을 중심으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임대주택' 메뉴를 누르시면 위처럼 '국민임대주택'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상단에는 국민임대주택에 관련된 간략한 안내가 있습니다.



    1. lh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lh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는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에 해당하는 공급신청자격자를 입주대상으로 합니다. 청약자별 자격 검증 대상은 첫번째 사진의 표에 안내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2017년도 소득 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입니다. 4인 가구의 경우 3,941,190원입니다. 나머지 가구원수별 가구당 소득은 두번째 사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산보유 기준은 총자산가액과 자동차가액이 기준을 충족하여야 하는데요. 총자산가액 기준은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총자산가액 합산기준 22,800만원 이하입니다. 자동차가액 기준은 세대구성원 전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별 자동차가액 2,522만원 이하입니다. 소득과 자산의 산정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자산 산정방법' 표입니다.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해당되는 부분을 살펴보시면 되겠죠?




    일반공급 입주자격 및 입주자 선정순위는 전용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전용면적 50㎡ 미만세대구성원 전원의 월평균소득금액의 합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 세대에게 우선 공급합니다. 남은 주택이 있을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초과 70% 이하인 세대에 공급합니다.


     


    전용면적 50㎡ 미만의 입주자 선정 1순위는 당해주택 건설 시·군·자치구 거주자이고 2순위는 당해주택 건설 연접 시·군·자치구 중 사업주체 지정 시·군·자치구 거주자입니다. 거주지는 신청자의 주민등록표등본상의 주소지로 판단합니다. 전용면적 50㎡ 이상에 대해서도 입주자격과 입주자 선정순위가 안내되어 있으니 해당되는 분들은 살펴보시면 되겠죠?






    우선공급은 각 구분에 따라 임대아파트 입주자격이 차이가 있는데요. '우선공급 입주자격'에서 따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일순위 경쟁시에는 위 기준에 따른 가점을 합산한 순위에 따라 입주자 선정이 이루어지는데요. 각 항목별로 배점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선정과 관련된 것이니 잘 확인해보셔야겠죠?




    앞서 살펴본 입주자 선정기준을 정리한 것인데요. 큰 흐름을 확인하기에 좋은 것 같네요.




    lh 국민임대아파트의 주택규모는 전용면적 기준 60㎡ 이하입니다. 임대기간은 임대의무기간 30년으로 2년 단위로 당해 임대차기간 종료시 입주자격을 재확인한 후 갱신계약을 체결합니다. 국민임대아파트의 임대조건은 시중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2. lh공사 임대아파트 신청방법


    lh 임대아파트 신청절차는 위와 같은 순서로 이루어지는데요. 국민임대아파트의 모집공고 확인방법과 국민임대아파트 신청방법은 예전에 작성한 것이 있으니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신청 방법 최신정보!' [바로가기]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자격과 임대아파트 신청방법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분들이나 임대아파트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