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 서류 신청조건 최신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8. 00:03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 서류 신청조건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와 개인사업자 등록 서류, 그리고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조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생고용은 이제 옛말이 되었는데요. 전문직과 공무원직 등 몇몇 직업군을 제외하곤 평생고용은 어려운 시대입니다.



    때문에 자영업이나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창업을 위해서는 개인사업자 등록이 필요한데요. 과거에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개인사업자를 등록하는 방법과 필요 서류, 그리고 신청조건 등을 같이 살펴볼게요.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 후,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바로가기 메뉴 중 '신청/제출'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제출' 페이지입니다.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메뉴는 연중무휴 06:00 ~ 24:00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1.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페이지입니다. 사업자 등록 절차는 4단계로 진행되는데요. ① 제출서류 준비, ② 신청(신고)서 입력, ③ 제출서류 등록, ④ 신청내용 확인 및 전송 순입니다. 제출서류를 준비할 때에는 스캐너나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파일로 준비합니다.


     


    스캐너 이용시에는 200dpi 이상,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카메라 등을 이용시에는 이미지 크기 1500*2100 이상이어야 제출이 가능하니 이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를 누락하는 경우에는 처리가 지연되니 미리 구비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은 '사업자등록신청(개인)' 메뉴를 누르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은 아이디 로그인과 공인인증서 인증이 모두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사업자 등록신청(개인)' 페이지입니다. 빨간 * 표시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 우측 상단의 '도움말'을 클릭하시면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인적사항 입력'이 있는데요. '기본정보'와 '사업장(단체) 소재지' 등을 입력합니다. 이 부분은 어렵지 않죠?


     


    다음으로 '업종 선택'이 있는데요. '업종 입력/수정'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업종코드 등을 검색하여 본인이 영위하려는 사업에 해당하는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선택한 업종이 영위하고자 하는 사업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실제 영위하고자 하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아래 '사업설명'에 추가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공동사업자 정보입력', '사업장유형 선택', '선택사항' 등의 항목이 있는데요. 이 중 '사업장유형 선택'의 '사업자유형'은 필수입력사항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해당되는 사항이 있을 경우에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마치셨으면 아래 '저장 후 다음'을 누릅니다.



    2. 개인사업자 등록 서류


    등록 서류는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에서 '제출서류예시'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출서류예시'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신청유형별로 사업자등록 신청시 필요서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구분이 많으니 본인이 해당되는 부분을 직접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세무서로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제출서류예시' 팝업창 상단에는 '세무서 안내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세무서 안내' 팝업창이 나옵니다. 




    '세무서안내' 팝업창입니다. 각 세무서명을 누르시면 각 세무서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와 개인사업자 등록 서류, 개인사업자 등록 신청조건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필요한 제출서류를 미리 잘 준비하셔서 시간 낭비 없이 신청하셨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