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 & 입주조건 5년 10년 안내!
    카테고리 없음 2017. 7. 14. 23:24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 & 입주조건 5년 10년 안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과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도시나 수도권 지역에서 내 집 마련하기는 참 어려운 일인데요. 정부에서는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주택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공공임대주택 제도입니다. 5년 공공임대와 10년 공공임대가 있는데요. 각각 임대의무기간(5년·10년) 동안 임대 후, 분양전환하는 임대주택입니다. 임대조건이 시중 전세 시세의 90% 수준이니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겠지요?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최신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과 입주조건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마이홈'을 검색합니다. 국토교통부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 사이트로 임대주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이홈'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 '주거복지 서비스 - 임대주택' 메뉴를 눌러주세요.




    '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유형별 공급조건 - 공공임대주택'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공공임대주택' 페이지입니다. 상단에는 공공임대에 대하여 간략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택유형'이 있는데요.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은 임대의무기간인 5년·10년간 임대 후 분양 전환하여 입주자가 우선하여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는 임대주택을 말합니다. '50년 공공임대'에 대한 설명도 밑에 있는데요. 현재는 신규공급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lh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당해 주택건설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입니다.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자산보유 기준은 부동산(토지 및 건축물) 21,550만원 이하, 자동차 2,825만원 이하입니다. 산정 방법은 위를 참고하세요.


     


    신혼부부(배우자 소득이 없는 경우), 생애최초, 일반공급(전용60㎡이하 공공주택만 해당)의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 신혼부부(배우자 소득이 있는 경우), 노부모부양, 다자녀의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의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은 위 표에 안내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입주자 선정순위'는 수도권과 수도권 외 지역이 다르니 지역에 맞게 살펴보시면 되겠죠?




    '특별공급'에서는 각 구분별로 공급비율과 함께 입주자격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신혼부부는 입주자저축(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6개월이 경과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6회 이상 납입한 자 중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혼인기간이 5년 이내이고, 그 기간에 출산(임신중이거나 입양한 경우 포함)하여 자녀가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으로서 해당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배우자가 소득이 있는 경우 120% 적용)이하인 분들께 공공임대 입주자격(15%)을 부여합니다.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에게는 20%가 할당되어 있는데요.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생애최초(세대에 속한 모든 자가 과거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없는 경우로 한정)로 주택을 구입하는 자로서 안내된 조건을 모두 갖춘 분들께 입주자격이 주어집니다. 조건은 위 표에서 확인해보세요. 그 밖의 분들께도 특별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공공임대아파트의 주택규모'는 전용 85㎡ 이하(50년 임대는 50㎡ 이하)입니다. 그리고 '임대기간'은 2년 단위로 계약체결을 하는데요. 당해 임대차기간 종료시 입주자격을 재확인한 후 갱신계약을 체결합니다. '임대조건'은 시중 전세 시세의 90% 수준으로 저렴합니다.




    'lh 공공임대 신청절차'는 위와 같은 순서로 이루어지는데요. lh 공공임대아파트 모집공고 확인방법과 공공임대아파트 인터넷 청약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자격 알아보기! [바로가기]

     한국주택공사 lh임대아파트 조건 & 신청방법 알아보기! [바로가기] 


    ※ '2017년lh공공임대아파트모집공고 & 자격 알아보기!'에서는 1번(모집공고), '한국주택공사 lh임대아파트 조건 & 신청방법 알아보기!'에서는 5번(신청방법)을 확인하시면 되요!




    마지막으로 '5년·10년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분양전환 대상자'의 경우 전용 85㎡ 이하는 입주일 이후부터 분양전환 당시까지 해당 주택에 거주한 무주택자인 임차인, 전용 85㎡ 초과는 분양전환 당시 임차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분양전환 가격'의 경우 5년 임대주택은 (건설원가+감정가격)/2, 10년 임대주택은 감정가격입니다.




    lh 공공임대아파트 자격과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조건을 잘 확인해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