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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이렇게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6. 12. 28. 17:2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이렇게 합니다!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다보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세무서 등에 방문하여 신청 및 발급을 받아야 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과 프린터만 이용가능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홈페이지에서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외에도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겠죠? 그럼 어떻게 하는지 방법 살펴볼게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주세요. '홈택스'

    사이트에서는 세무서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바로가기 메뉴의 '민원증명'을 눌러주세요.




    '민원증명'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에서 민원증명서비스를 세무서 방문없이 인터넷을 

    통해 민원증명발급을 신청, PC에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는 '민원증명

    이용시간' 항목이 있어요. 사업자등록증명, 휴폐업사실증명은 연중무휴 24시간입니다.


     

     


    기타증명은 연중무휴 09:00 ~ 22:00이고 사실증명발급신청은 연중무휴 09:00 ~ 24:00

    입니다. 우측 상단의 '증명발급 상세안내' 버튼을 누르시면 출력 가능 프린터 확인부터 

    민원사무별 주민/사업자등록번호 입력구분, 공인인증서 필요여부, 이용시간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진행하려면 우측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누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하려면 아이디 로그인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접수' 페이지입니다. 아이디 로그인과 공인인증서 인증을

    마치셨으면 기본 인적 사항이 자동으로 기입되는데요, '사업자등록번호' 항목만 선택

    하면 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 변경사항이 있으면 해당 항목을 눌러 수정가능합니다.


     


    '신청내용'에서는 '발급유형'과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희망개업일자' 등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2013년 이후분에 대한 간이과세자의 과세표준증명원의 경우, 과세

    기간을 "1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희망개업일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수령방법'도 필요에 따라 설정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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