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카테고리 없음 2016. 11. 22. 18:56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기!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충당을 위해 주민에게 부과 · 

    징수하는 세금으로 취득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지방소비세, 자동차세 등이 포함됩니다.


     


    살다보면 가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만

    된다면 집에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지만 발급 방법

    자체는 간단하니 한 번만 살펴보시면 할 수 있죠. 그럼 어떻게 하는지 같이 살펴볼게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합니다. 다양한

    민원의 안내와 신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가입을 해두면 참 편리하더라구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메인화면입니다. '자주찾는 민원 - 지방세 납세증명'을 눌러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을 미리 해두시면 서비스 이용이 더욱 간편하겠지요?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페이지입니다. 페이지 위에는 '민원 신청서 작성' 항목이 있는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은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구비서류 제출이 필요 없습니다.


     

     


    5년내 사업장(본점) 변동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동주민센터 또는 자치단체(시 · 군 · 구)

    세무부서에 방문하시어 확인 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민원 신청서 작성' 아래로는 신청

    양식이 있는데요, 그 전에 '신청작성 예시'와 '민원신청 문의전화번호'를 살펴보겠습니다.




    '신청작성 예시' 팝업창입니다. * 표시가 있는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주소'와 '전화

    번호', '수령방법', '수령/제출기관 선택'은 '검색' 버튼을 눌러 선택 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문의전화번호' 팝업창에서는 '처리기관 전화번호 검색'과 '신청하는 민원 관련 

    부서의 문의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때 이용하시면 되겠지요?




    이제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양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업장명으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으신 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내용'의 '증명서사용목적'

    에서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필요한 입력사항을 전부 입력하셨으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여러 건의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민원바구니담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신청한 민원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시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내역을 임시저장 할

    수 있어요. 회원은 일주일, 비회원은 브라우저 종료까지 보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