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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이렇게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6. 8. 15. 00:30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이렇게 합니다!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대하여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살다보면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가끔

    생기는데요. 


     


    평소에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어떤 기관에서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인터넷만 된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인터넷발급 신청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민원24는

    대한민국 정부 전자민우너 포털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지방세 과세 증명 등 다양한 민원의 인터넷발급과 민원신청,

    민원안내, 확인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 www.minwon.go.kr




    민원24 메인화면입니다. '자주찾는민원' 메뉴의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메뉴입니다.




    이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이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은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어,

    별도의 서류제출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5년내 사업장(본점) 변동사항'이 필요한 경우,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자치단체(시·군·구) 세무부서에 방문하여 

    확인한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의 각 항목을 어떻게 기입하는지 '신청작성 예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분'에서는 '개인'과 '법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법인의 경우, 법인명과 법인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업의 종류'에서는 사업의 업종구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사용목적'에서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등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각 항목마다 추가 입력사항이 있습니다.




    다시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필요한 항목을 모두 기입하셨으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민원24는 '민원바구니담기' 기능이 있어 여러 민원을 작성한 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이죠? '임시저장'은 회원은 1주일, 비회원은

    브라우져 종료시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신청 전혀 어렵지 않지요?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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