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면계좌통합조회(보험금, 예금) 전국은행연합회 최신정보!
    카테고리 없음 2017. 8. 24. 01:09

    휴면계좌통합조회(보험금, 예금) 전국은행연합회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피쿼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보험금, 예금) 서비스 이용 방법을 같이 살펴보려 합니다. 휴면계좌는 말 그대로 잠자고 있는 계좌를 가리키는 것인데요. 여러 금융사와 거래하다 보면 개설해 놓고 잊는 경우가 있죠.



    휴면계좌에는 은행과 보험사, 우체국 등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에 대한 채권 중 관련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이 포함되는데요. 과거에는 이를 알아보려면 해당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한 번에 통합조회할 수 있으니 방법 알아두시면 좋겠죠?




    먼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입니다. 영업점 방문조회의 경우 가까운 은행, 보험사를 방문하시면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 및 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 우체국 방문시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특별한 용무가 없으시다면 집에서 조회하는 것이 더 간편하겠죠?


     


    우측의 '휴면계좌 조회하기' 메뉴에서 휴면계좌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의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과 제공,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등을 확인하신 후, 동의하시고 '공인인증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만 준비하면 되겠죠?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에서는 법인의 휴면계좌 또한 조회할 수 있는데요.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위와 비슷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은행과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서민금융진흥원은 금융기관명, 계좌번호(증서번호), 통화구분, 금액, 문의처, 예금보험공사는 지급구분, 파산 금융회사명, 지급 가능금액, 문의처 등의 정보를 최신으로 확인가능합니다.


     


    다만,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이 제공되는데요.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의 수령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안내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내용을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예금, 보험금) 서비스 이용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조회를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고 잠자고 있는 돈을 찾아가시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려요!

    필요한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감사합니다!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